경기도,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하세요~"

2020. 2. 3. 13:03문화.건강

경기도는 지난 1일부터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을 대상으로 2020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재충전을 시작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저소득층에게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활동을 지원하는 문화복지 사업으로 경기도는 올해 247억 원을 투입해 약 27만 5천 명의 대상자에게 개인별 연간 9만원을 지원한다.

 

발급대상자는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이며, 발급기간은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발급 방법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지난 2016년 이후 카드를 발급받은 기존 이용자 중 만 14세 이상이면서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소지한 대상자는 문화누리카드 콜센터(1544-3412)를 통해 전화 재충전도 가능하다.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전액 소멸된다.(개인충전금 제외)

 

도서·음반·악기 구매, 공연·영화·전시 관람, 문화체험프로그램, 국내 여행, 열차·고속·시외버스·렌터카 등의 교통수단, 숙박시설, 스포츠경기 관람, 운동용품 구매, 체육시설 등 문화·여행·체육 분야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지역별·분야별 가맹점 정보 및 사용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 및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가맹점 발굴, 이벤트 진행, 슈퍼맨 프로젝트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슈퍼맨 프로젝트’는 재단과 문화예술·여행·체육 분야 가맹점이 협업해 운영하는 카드 기획프로그램으로, 상반기 중 프로젝트를 함께할 가맹점을 공모하여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할인혜택·프로그램 정보는 네이버카페(경기문화누리) 및 카카오톡 채널(경기문화누리)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2~3월 내 카카오톡 채널 신규 추가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