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자 의료비 지원 확대 실시

2019. 4. 29. 09:19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이달부터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자 지원 확대를 위해 관내 병원 3곳(신천연합병원, 센트럴병원, 시화병원)과 시흥경찰서 여성청소년계와 협력해 의료비 지원을 확대했다.

 

또, 가정폭력이나 성폭력 사건이 발생할 경우 경찰은 피해자를 의료기관에 인계한 후 치료보호대상 확인서를 쓰고, 의료기관에서는 필요한 치료를 먼저 진행한 뒤 시흥시에 의료비를 청구하게 된다.

 

지난 해는 치료보호대상 확인서 작성, 의료비 청구 등 의료비 지원을 받기 위한 절차를 피해자 본인이 해야 했다.

 

그러나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는 시, 시흥경찰서, 의료기관, 통합 상담소의 연계로 진행할 수 있게 돼 피해자 지원 및 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가정폭력·성폭력 피해자 의료비 지원과 더불어 가정폭력·성폭력 통합상담소 운영 활성화, 가정폭력피해자보호시설 여성쉼터 지원 등 폭력피해자를 위한 보호·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임병택 시장은 “가정폭력·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보호는 사회의 관심과 지자체의 지원이 필요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시흥시의 다양한 기관과 연계·협력해 폭력피해자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안내는 시 여성가족과(310-2618)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