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짜이라이 등 3개 업체 ‘우리동네 나눔가게’현판식

2019. 10. 1. 08:23사회.복지

시흥시 능곡동 행정복지센터와 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6일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 , 우리동네 나눔가게’ 기부 업체 대표 3명 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식은 능곡동 주민을 위해 후원품 지원 및 식품 연계 서비스 등을 3개월 이상 유지하고 있는 후원 업체를 대상으로 감사한 마음을 담아 현판을 전달하는 행사이다.

이번 현판식은 매월 독거어르신을 위해 짜장면을 제공하는 ‘짜이라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샤브샤브 식사를 제공하는 ‘소담촌’, 독거어르신의 생신잔치를 위해 정성스러운 꽃 화분을 후원해주는 ‘샤론 플라워’ 3개 업체가 참여했다.

나눔 가게대표들은 “작지만 뜻깊은 일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도와 행복한 능곡동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김덕희 민간위원장은 “ 능곡동에 따듯한 마음의 이웃이 많이 계셔서 희망적이며, 지역 내 나눔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김병무 능곡동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지속적인 후원을 해주신 나눔 가게 업체 사장님들께 감사드리고, 따뜻한 마음이 이웃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