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제3차 시흥시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2018. 12. 19. 13:34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지난 17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제3차 시흥시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와 '2018 평생학습네트워크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김태정 부시장과 평생교육기관 및 단체 관계자 등 9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그동안의 계획수립과정과 시흥시 평생교육의 새로운 비전, 과제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흥시는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제1차, 제2차 종합발전계획에 이어, 올해 제3차 시흥시 평생교육 종합발전계획을 수립하했다. 이후 시정철학을 반영해 ‘시민의 생각이 살아 숨 쉬는 새로운 학습도시 시흥’을 비전으로 정했다.

 

주요 추진과제로는 마을까지 순환되는 평생학습시스템 구축, 평생학습 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추진기반 강화, 행정과 시민을 연결하는 거버넌스 구축, 시민의 행복이 넘치는 평생학습 제공, 건강한 지식을 나누는 플랫폼 운영, 함께 호흡하며 만드는 평생학습문화 구현으로 정했다. 그 아래 세부과제를 두고 5년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제3차 시흥시 평생교육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최종보고가 끝난 이후에는 2018년 권역별 평생학습네트워크 활동사항을 공유하고, 평생학습 분야별 유공표창을 수여하며 서로 격려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