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자리문화공동체와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 ,공동정책 포럼 추진 업무협약 체결

2019. 7. 26. 08:48사회.복지

나눔자리문화공동체와 시흥시청년정책협의회는 지난 24일 정왕동 청년스테이션(정왕동1799-4)에서 올해 7회차를 맞는 시흥시 청소년정책포럼경진대회 공동 정책 포럼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은 청년들을 위한 공간 마련부터 청년건강검진 지원제도 등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해온 시흥시청년정책협의체는 금번 포럼부터 대회를 공동 기획·운영함에 따라 청소년-청년이 유기적으로 관계를 맺고, 마을공동체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공동의 경험을 통해 보다 더 내실있는 청소년 정책 마련의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청소년정책포럼경진대회는 청소년들이 기획에서부터 운영까지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회를 구성, 지난 2013년도부터 나눔자리문화공동체에서 주최·주관 해오고 있다.


또, 이 대회는 사회적 영향력이 약한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향해 당사자의 목소리를 전달함은 물론, 지역의 청소년 정책이 수요를 반영하여 체감도 높은 정책이 형성될 수 있도록 기여해오고 있다.


이상기 대표도 “나눔자리문화공동체는 청소년·청년 자치공동체로써 아동·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아동·청소년 관점의 정책을 구현해나가는데 앞으로도 그 역할과 책임을 다해나갈 것” 이며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청소년정책포럼경진대회 개최를 통해 아동·청소년이 존중받는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공감대를 확대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동수 위원장은 “아동·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마을공동체의 모습과 정책 제언활동을 통해 청소년 참여의 장을 함께 마련하게 된 점 매우 의미있게 생각한다.” 며 "앞으로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며, 시민 사회 구성원으로써 유의미한 일들을 활발히 펼쳐나가는 시작으로 봐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