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소방서, 조정식 의원 명예소방서장 위촉

2019. 11. 26. 08:37사회.복지


시흥소방서는 지난 22일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국회 조정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시흥 을)을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

 

이날 위촉식은 '경기도 1일 명예소방서장 운영에 관한 조례'가 지난 7월16일 시행됨에 따라 소방안전정책에 대한 국회의원과의 이해 증진과 국민 안전정책이 향후 국가의제 및 의정활동에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1일 명예소방서장에 위촉된 조정식 의원은 지난 2004년 17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돼 20대 국회까지 4선의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및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에 힘쓰고 배곧신도시 내 초등학교 인근 안전보행로 조성사업 추진 등 안전 환경 인프라 강화를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며 소방안전 증진에 많은 기여를 해 추천됐다.

 

위촉행사는 명예소방서장 위촉, 의용소방대원과의 간담회, 업무보고회 주재, 비상구 신고포상제 서한문 결재, 청사순시 및 훈련 참관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조 의원은 “지난 4월 강원도 산불 현장에서 사력을 다하던 소방관의 모습을 기억하고 감사하며, 최근 ‘소방공무원 국가직 전환법’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만큼 소방관의 노고와 희생에 대해 국가가 책임지고 돕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동현 경기도의원(시흥4)은 이날 1일 명예구조대장으로 위촉되며 구조대 교통사고 대응 구조훈련을 직접 지휘하고 현장 활동대원 안전확보 정책과 의용소방대원 복지에 대한 정책계획도 공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