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9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개최

2019. 7. 2. 09:27경제


시흥시는 지난달27일 오후 2시부터 일자리와 병역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2019 산업기능요원채용박람회’를 정왕동 시흥비즈니스센터 2층에서 개최했다.

 

‘2019 산업기능요원채용박람회’는 시흥 관내외 구인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 중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하길 희망자의 취업을 확대하고자 시흥시와 인천병무지청, 한국산업단지공단 시화지사와의 협업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채용박람회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서는 삼안산업 등 관내외 우수중소기업 45개사가 참여해 109명의 청년채용을 계획했으며,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희망하는 청년 550여명이 행사에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우수중소기업 현장면접 인천병무지청의 병무상담 이력서컨설팅, 이력서사진촬영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지원됐다.

 

각 기관에서 참석한 관계자들은 일자리와 병역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맞춤형 채용박람회를 지속적으로 협의해 추진하기로 했다.

 

사에 참가한 한 청년은 “병역지정업체를 개인적으로 알아보고 지원 서류를 제출하는 과정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여러 기업체에 현장면접까지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원하는 기업에 꼭 채용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일자리총괄과장은 “참여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청년들의 일자리와 병역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시는 매월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직업상담, 동행면접, 기업체방문 활동 등 현장수요중심의 일자리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