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경제단체 총연합회 구성 및 간담회 실시

2019. 7. 3. 09:06경제

시흥산업진흥원은 지난 27일 시 관계자 및 시 경제단체장 14명과 함께 시흥비즈니스센터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기업인 네트워크 활성화 지원을 통한 시흥기업의 경쟁력 강화’라는 주제와 함께 4개 전략(네트워크 활성화, 기업역량 강화, 업종별 클러스터 구축, 시흥브랜드 개발·운영)을 기반으로 ‘시흥시 경제단체 총연합회’를 조직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추진했다.

 

간담회의 주요 쟁점으로는 시흥시 북부지역과 남부지역의 기업 간 네트워크 및 산업정보 인프라의 부재를 언급하며,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점에 대해 간담회에 참석한 산‧연‧관 관계자 모두 한 목소리로 공감했다.

 

이를 위해 시흥산업진흥원에서는 오는 8월 중 시흥시 경제단체와 함께‘시흥시 경제단체 총연합회’를 설립하여, 앞서 언급된 기업 간 네트워킹뿐만 아니라 지역 내 경제성장 둔화와 위협요인에 대한 대응방안 및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계획이다.

 

정동선 원장은‘시흥시 경제단체 총연합회를 통해 기업인들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연계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됐으면 하고 앞으로 진흥원에서도 지속적인 기업지원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시흥시 경제단체 총연합회’ 참여문의는 시흥산업진흥원 기업협력TF팀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