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의료급여 신규 취득대상자를 위한 “2019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교육 실시

2019. 6. 20. 13:37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2019년 의료급여신규취득대상자 85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교육을 실시했다.

 

의료급여제도 바로알기 교육은 상・하반기 권역별로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대야・신천동(대야종합사회복지관), 목감동(목감종합사회복지관거점센터), 능곡동(능곡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실시됐다. 하반기(10월)에도 신규수급권자가 많은 곳을 선정해 교육을 진행한다.

 

이날 의료급여 수급권자에게 의료급여 이용절차, 의료급여일수 산정방법, 연장승인제도, 선택의료기관적용 등 건강보험과 다른 제도에 대해 안내했다. 더불어 건강강좌로 시흥시보건소치매안심센터 김진하 팀장이 치매사전검사와 치매예방교육을, 시흥시약사회 안화영 약사가 올바른 약물복용방법에 대한 교육과 개별 약물상담을 실시해 대상자에게 좋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시흥시에서는 의료급여수급권자의 건강관리능력향상과 합리적 의료 이용을 위해 의료급여관리사 3명이 사례관리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의료이용을 하면서 발생하는 어려움을 사전 예방하고 무분별한 의료이용으로 낭비되는 의료급여 이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인별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양흥석과장은 “의료급여제도 교육을 통해 합리적이고 올바른 의료이용방법을 안내해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의료급여제도 안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