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도시농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 양성 ‘2019년 도시농업 전문가반 교육생 모집’

2019. 8. 8. 09:46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오는 9일까지 ‘2019년 도시농업 전문가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흥시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전문가 교육과정은 오는 24일부터 12월 7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15회에 걸쳐 진행되며, 도시농업 및 관련법의 이해, 텃밭 관리 및 실습,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에 관한 전문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도시농업 전문가반 교육을 수료하고 해당 농업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사람은 ‘도시농업 관리사’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도시농업 분야의 전문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춰 향후 일자리 창출과 연계될 수 있다.

 

모집대상은 농업관련기능사 이상의 국가 기술자격증 소지자나 농업인대학생 및 도시농업 관련 기초 교육을 수료한 시흥시민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농업 전문인력양성기관의 전문가 과정을 80시간 이상 수료하고 관련 국가기술 자격을 취득한 자에게 발급되는 국가자격증인 ‘도시농업 관리사’ 취득에 꼭 필요한 과정”이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이번 도시농업 전문가반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정보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해당 증빙서류를 첨부해 오는 9일까지 시흥시농업기술센터 2층 도시농업팀으로 방문 신청 하면 된다. 문의는 시흥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 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