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아듀 갯골데이' 성황리에 성료

2019. 12. 1. 08:48정치.자치.행정

 

시흥시 보건소와 정왕보건지소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시흥이 걷는 날’로 지정, 올해 걷기행사 대장정의 마지막으로 한 해 행사를 마무리하는 '아듀 갯골데이'를 지난 30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걷기행사에는 박명희 보건소장, 정왕보건지소 조혜옥 지소장, 시흥시의회 오인열 부의장 및 시민 200여명이 마무리하는 '아듀 갯골데이'에 함께 힘차게 발걸음을 내딛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며 시흥시 문화홍보대사 '세 자전거'와 '김시영 밴드'의 흥겨운 음악으로 걷기운동 하는 지역 주민의 발걸음을 흥겹게 했다. 한편 에코 프로그램으로 꽃차 시음회 등 다양한 부스 체험과 걷기 코스로는 가족이 함께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코스(2.4km)와 건강걷기 코스(7km)로 이뤄졌다.

 

시흥보건소는 걷기운동은 건강수명 향상, 심혈관질환과, 뇌졸증 감소,암예방,당료감소,치매예방 및 인지기능향상, 비만예방과 다이어트 효과 등이 있는 것으로 과학적인 연구에서 보고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시흥갯골생태공원은 연안 생태계를 지탱하는 생태적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12년 2월 국가 해양습지보호구역으로 지정됐다, 또한 시흥시의 생태환경 1등급 지역으로 경기도 유일의 “내만갯골”을 중심으로 형성된 1,502,961㎡(약45만평), 습지보호구역 710,00㎡ 규모의 옛 염전 가운데 시흥시 장곡동 724-32번지의 일원에 부지 조성돼 있다.

 

박명희 시흥보건소장은 “그동안 걷기행사에 참여해주신 모든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한 해 행사를 마무리하며, 마지막이 아닌 걷기실천의 시작이길 바란다며, 걷자! 시흥!”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