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 이달부터 공공 기관·단체 전용 온라인투표서비스 실시

2019. 8. 13. 08:24정치.자치.행정

시흥시선거관리위원회는 이달부터 ‘공공 기관·단체 전용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제공한다.

 

온라인투표서비스(K-voting)는 임원 선출, 의사결정 등의 투표에서 PC와 휴대전화를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투·개표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지난 2013년부터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공직선거가 아닌 민간선거에 대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투표지원을 통해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정착과 생활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서비스 확대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 서비스는 기존에 민간 통신사와 공동으로 운영해 오던 시스템과 달리 중앙선관위에서 자체구축한 것으로서 각종 공공기관·단체, 학교 등이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수수료 없이 문자발송·본인인증 등의 실비만 부담하면 되는데 선거인 1인당 1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공공기관등 전용 온라인투표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선관위(☏031-316-1390)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pub.kvoting.go.kr)를 참조하면 된다. 자체구축시스템 지원대상이 아닌 민간단체, 회사, 공동주택 같은 민간영역에서는 기존의 ‘온라인투표서비스(http://www.kvoting.go.kr)’를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