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에코센터 송현욱 센터장 취임

2019. 7. 10. 16:03사회.복지

송현옥 시흥에코센터장 취임사를 통해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환경교육체험전시관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포부 밝혀

 


시흥에코센터 신임 센터장에 송현옥 전 시흥시 위생과장이 취임했다.

 

송현옥 센터장은 지난 1일 시흥에코센터 위탁운영 대표기관인 시흥녹색환경지원센터로부터 임명장을 받은 후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송 센터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26년간 공직자로서의 행정 경험과 환경교육자로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흥에코센터가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환경교육체험전시관으로 발전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시민이 휴식하고, 배우고 나누며, 실천하는 시흥시의 커뮤니티센터로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연령대별 특화된 프로그램과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송 센터장은 지난 1993년 6월 공직에 입문해 시흥시 환경지도팀장, 청소시설팀장, 환경기획팀장, 위생과장 등을 역임했다. 아울러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업기술경영대학원 외래교수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청정환경공학과 겸임교수로서 후학 양성에도 힘을 쏟고 있다.

 

시흥에코센터는 지난 2016년 6월에 개관한 시흥시의 환경교육체험전시관이며 연인원 약 8만명이 방문하고 있다. 지난달 15일 경기도 환경의날 기념식에서 ‘제3회 경기도 환경대상 환경교육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