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베트남. 필리핀 등 홍역유행 계속 해외여행 전 예방접종 필수

2019. 4. 29. 09:29문화.건강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동남아, 유럽 등 전세계적으로 홍역이 계속되고 있다. 시흥시는 5월 연휴기간을 맞아 해당국가로 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 홍역 예방접종 미접종자는 꼭 접종할 것을 당부했다.

 

현재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홍역 유행이 계속되고 있다. 특히 필리핀, 태국, 베트남에서 많이 발생되고 있으며 해당 국가의 환자들 대부분은 예방접종력이 없었다고 알려졌다.

 

일본과 우리나라는 해외유입 사례로 홍역환자가 발생했고 유렵지역은 지난 2016년 루마니아에서 유행이 시작된 후 현재까지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프랑스, 이탈리아 등에서 유행이 지속 중이다. 발생환자의 대부분 백신 접종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홍역은 예방접종으로 충분히 예방 가능하기 때문에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유행지역 방문 전 MMR백신( 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의 3종 혼합백신)을 2회 모두 접종완료 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해외여행 중에는 손씻기 및 기침예절 지키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귀국 후 홍역 의심증상이 나타날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9에 문의해 안내에 따라 의료기관을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