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새내기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 운영

2019. 4. 11. 18:03교육

시흥교육지원청은 지난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2019년 새내기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를 경기평생교육학습관과 협력하여 운영한다.


이번 독서 아카데미는 학부모의 자녀독서지도 역량 제고를 위한 체계적인 독서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의 독서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시흥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83명을 대상으로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3일간 운영되는 독서 아카데미 강의 내용은 독서교육 및 자녀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첫째날인 지난 10일에는 일기 쓰기 지도법과 독서록 쓰기 지도법에 대해 강의를 듣고, 둘째날인 11일에는 ‘소극적인 아이도 당당하게 만드는 초등 자존감의 힘’에 대해, 미지막날인 12일에는 ‘체험 활동이 아이의 미래를 좌우한다’는 주제로 체험 활동이 필요한 이유, 체험 활동을 하는 방법 등에 대한 강의를 듣게 된다.

 

새내기 학부모 독서 아카데미는 경기평생교육학습관에서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준비하고, 시흥교육지원청에서 장소와 대상자를 모집하여 실시하는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 외에도 관내 학교의 독서교육 및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협력 운영하고 있다.

 

조기주 시흥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새내기 학부모들이 이번 독서 아카데미를 통해 체계적인 자녀 독서지도 방향 설정과 자녀 이해를 통한 올바른 교육 관계가 형성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면서, “학부모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