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니어클럽-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타 영유아 성폭력 예방 위한 업무협약체결....예방 인형극 지원

2019. 3. 18. 12:56교육

 

시흥시니어클럽은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지난 13일 시흥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영유아 성폭력 예방 인형극 사업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성범죄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영유아가 성폭력에 대해 올바르게 인식하고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성폭력 교육을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인형극으로 지원하고자 진행됐다.

 

각 기관은 상호 협력해 각자가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영유아의 성폭력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기여하기로 했다.

 

이에 시흥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어르신 인형극단 ‘갯골인형극단’의 영유아 성폭력예방 인형극을 관내 어린이집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인형극 공연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인형극은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 관내 어린이집에 월 2회 무료로 지원하며, 신청방법은 매월 1일에 육아종합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하는 공익활동 ‘갯골인형극단’은 65세 이상 어르신 인형극단으로, 지역 내 어린이집, 복지시설 등을 순회하여 전래동화, 성교육, 비만예방, 식품안전교육 관련 아동에게 유익한 인형극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