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설관리공단, 정왕동 어울림국민체육센터 현장 사전점검

2019. 5. 23. 16:16정치.자치.행정

시흥시시설관리공단에서는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정왕동 어울림국민체육센터(가칭)의 준공이 예상됨에 따른 합동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

 

공단은 장애인체육회 및 소속 장애인, 활동 보조, 관련 업무종사자 등과 함께 향후 장애인들의 시설이용 시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이 조성되는 데에 중점을 맞춰 이동 편의성 점검, 시설개선 및 보완사항 파악,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의견 청취 등을 목적으로 점검을 진행했다.

 

공단은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발견된 장애인의 이동 편의성에 대한 부분들을 시설개선과 보완을 통해 향후 운영 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개선 후에도 정기적인 합동 점검을 통해 작은 불편함까지도 찾아내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은 어울림국민체육센터의 설립 목적에 부합하도록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이동 및 교통 문제에 따른 여러 제반 사항 등을 검토하여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어울림 운영협의체를 구성하여 정기적인 대화와 의견수렴 창구를 만들어 시설 개선과 보완, 프로그램 계획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병채 이사장은 “정왕어울림국민체육센터가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육센터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장애인의 이용 편의 및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이 우선시되어야 하며, 이를 위해 공단에서도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