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와도시재생센터, 2019 시흥시 도시재생 심포지엄 개최

2019. 11. 7. 09:44경제

시흥시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오는 19일 오후 3시부터 7시 30분까지 ABC행복학습타운 가치관 다목적홀(시흥시 소래산길 11)에서 2019 시흥시 도시재생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도시재생 관련 당면하고 있는 지역단위 의제를 다각도로 조망하고 지역 간 교류 및 확산을 도모하고자 하는 이번 행사는 1부 심포지엄<지속가능한 시민주도 도시재생>과 네트워킹 교류 및 전시관람, 2부 토크쇼 <도시를 바꾸는 시간 10분>으로 구성돼 있다.

 

1부 심포지엄은 김성훈 센터장(수유도시재생지원센터)의 ‘주민과 함께 만드는 수유동 도시재생 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시흥시에서 선도적으로 추진해온 ‘시흥시 시민주도 도시재생 사례와 방향’을 김상신 센터장((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이 발표 할 예정이다.

 

이어 이길영 전 사무국장(군산도시재생지원센터)의 ‘거버넌스 중심 군산 시민주도 도시재생’ 발표를 끝으로 전찬기 센터장(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이 좌장으로 진행되는 지정토론과 질의응답을 통해 지역의 현안과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 할 예정이다.

 

참석자 간의 네트워킹 교류 및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례전시 관람 후 이어지는 2부 토크쇼는 시흥의 마을주민대표, 청년기획자, 사회적기업, 마을활동가 등이 참여해 내가 생각하는 도시재생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나누는 시간이다.

 

이번 행사는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문의: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www.siheungurc.org 또는 031-362-6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