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청소년기획축제 Summer Episode Vol.13 [청’s cool] 개최

2019. 7. 30. 13:43교육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내달 10일 시흥시청소년수련관 1층 공연장(한울림관), 앞마당 및 옆길에서 청소년기획축제 Summer Episode Vol.13 청‘s cool을 진행한다.

 

Summer Episode 는 주제선정부터 공연순서‧배치도‧이벤트‧체험부스 등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기획축제다.

 

매년 새로운 테마를 정하고 찾아오는 Summer Episode 는 올해 ‘청‘s cool’이라는 제목으로 청소년들이 바라는 학교, 청소년들이 만드는 학교에 와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자 라는 의미를 가지고 체험부스와 공연 및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는 1~2부로 구성되며 1부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33개의 문화예술 동아리연합회 청소년들의 멋진공연이 1층 공연장(한울림관)에서 앞마당에선 12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선생님몰래 간식먹기‧옛날 교복체험‧전설의 학생을 찾아라 등)가 펼쳐질 예정이다.

 

2부는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앞마당에서 체험부스만 운영되며 특히 이번 Summer Episode는 야외행사 처음으로 야간에 부스를 운영한다는 점을 주목해 볼 수 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동아리연합회 총회장 윤 모(21) 학생은 “청소년동아리들이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축제인 만큼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오셔서 즐겨주시면 감사할 것 같다”고 말했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만큼 청소년들만의 축제가 아닌 지역주민들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