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자발적캠프’ 참여

2019. 8. 2. 08:40교육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달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자발적캠프(자기주도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적성알기)’에 참여했다.

 

본 자발적 캠프는 국립평창청소년수련원에서 15개 경기지역 청소년 기관의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500여명이 참가하며 사회배려대상청소년지원사업을 매년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날 ‘자발적캠프’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에게 타인과 협업하는 활동을 바탕으로 청소년 스스로가 활동에 대한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해나가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성취동기역량, 사회성역량활동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단체 미션을 해결 하는 명랑운동회, 또래 친구들과의 의사소통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 및 협동심을 기르는 별빛추적단, 성취동기를 높이는 초이스 어드벤처, 친구들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나 자신을 돌아보고 함께 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스스로 다짐하는 시간 우리이야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친구들과 대화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생활을 배우고 진로 탐색을 경험할 수 있는 장이 됐다.

 

이번 ‘자발적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의 말에 따르면 “평소 접하지 못했던 진로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복권기금사업으로 여성가족부와 시흥시에서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해 운영 중이다.

 

현재 올 참여 청소년 수시 모집 중에 있으니 관심있는 학부모 및 청소년들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