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9 시흥맛객단 2기’ 위촉식 가져..

2019. 3. 30. 11:56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시흥의 맛집을 알리고 시흥 음식을 홍보하는 ‘올해 시흥맛객단 2기’ 20명을 선발하고 28일 위촉식을 개최했다. ‘시흥맛객단’은 맛집이나 음식관광지를 찾아 인터넷을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맡는다.

 

시민에게 좋은 외식정보를 제공하고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모니터링과 시흥 외식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등 음식문화 홍보대사로서 위촉일로부터 연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제2기 시흥맛객단원은 그간 활동실적이 우수한 1기 회원 7명을 계속 위촉하고, 공모를 통해 13명을 추가 선발했다.

 

신규 맛객단에는 49명이 지원해 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맛객단 공개모집에는 수준급 사진촬영기술, 가독성 높은 구성, 흥미있는 글솜씨를 겸비한 우수 블로그 운영자들 참여가 많았다.

 

지난해 5월부터 처음 운영된 13명의 시흥맛객단은 음식점 방문후기 274건, 하반기 인스타그램 추가활동은 138건을 기록했다.뿐만 아니라 인기 블로거들에 의해 작성된 글은 5000~1만명이 달하는 구독자가 읽고 검색엔진에도 상위 노출 되는 등 시흥 음식문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는 블로그·인스타그램을 상반기에 운영하고 하반기에는 페이스북, 카페 등 다양한 채널로 활동 범위를 넓혀 SNS활동을 강화한다.

 

정직하고 청렴한 시흥을 알리고 정기모임, 역량개발교육 등을 통해 맛객단 내실화에도 힘을 기울이는 등 시흥음식과 나아가 음식문화정책을 널리 알리는 데 더욱 주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