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능곡동 5통 마을공동체, 능곡고에 장학금 "쾌척"

2019. 4. 29. 09:16사회.복지

시흥시 능곡동 5통 마을공동체에서는 지난 25일 10시 시흥능곡고등학교 교장실에서 학교관계자, 마을공동체 대표단, 능곡동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인재육성에 써 달라며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옥란 교장은 “지역인재의 육성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 힘을 모을 때 우리 아이들이 훌륭한 인재로 커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주민 여러분의 훌륭한 마음과 뜻을 생각하며 교직원 모두가 학생지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능곡동 5통 마을공동체 대표단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우리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이루어 나가는데 조금이나마 동기부여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주민들이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학교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겠다" 말했다.

 

시흥능곡고등학교는 지난 2009년 3월 1일 개교한 인문계 고등학교로, 경기꿈의대학 거점학교, 교육과정 클러스터, 학생주문형 강좌, 학생· 학부모·교사가 함께하는 STP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지역 학부모들로부터 보내고 싶은 학교, 학생에게는 가고 싶은 학교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축제 등 지역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마을과 학교가 함께 아이들 육성에 힘쓰는 학교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