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도시숲 프로그램 참여기관 모집

2019. 3. 27. 16:33정치.자치.행정

환경보전

교육센터는 시흥시 도시숲의 숲교육장 활용도 증진을 위해 시흥시가 추진하는 ‘시흥시 도시숲 프로그램 민간위탁 운영 사업’의 수탁기관으로 선정되어, 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숲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시흥시(공원관리과)는 2015~2016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제안된 숲교육 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는 본예산으로 반영하여, 지역 내 유아, 초등학생, 청소년,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다양한 숲교육을 지원한다.

 

시흥시는 A군(신천/대야권역, 정왕공원권역), B군(연성/목감/군자권역, 곰솔누리숲) 등 총 2개 사업군으로 나눠서 사업을 공고했고, 이중 B군 수탁자로 선정된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연성/목감/군자권역, 곰솔누리숲 등에서 유아 및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다양한 숲교육사업을 추진한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시흥시 도시숲 프로그램'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처음 제안했던 단체로, 본 사업의 권역별 수탁기관 중 하나로 계속 참여하고 있다. 또한,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산림교육법에 따른 산림교육전문가 양성기관(지정번호 : 유아숲 제2018-01호)으로 지정되어 있는 산림교육 전문기관이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시흥시에서 10년차 숲교육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시흥시 소재 단체로, 시흥시 도시숲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영아, 유아, 초등학생, 중고등학생, 가족단위를 대상으로 한 대상별 맞춤형 도시숲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영유아, 초등학생, 가족단위 등 단체 접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중고등학생 프로그램은 추후 개별 모집할 계획이다.

 

단체 접수는, 시흥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등에게 참여 자격이 있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자세한 사항은 환경보전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흥시 도시숲의 숲교육 활용도 증진을 위해 추진되는 「2019년도 시흥시 도시숲 프로그램」 위탁사업에는, A군과 B군에 각각 환경교육연구지원센터(수원시 소재)와 환경보전교육센터(시흥시 소재)가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