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마을만들기 서포터즈 양성 교육 실시

2019. 6. 21. 09:18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행정과 시민이 소통하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마을공동체 운영을 위해 ‘마을만들기 서포터즈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마을만들기에 대한 이해와 교육자간 소통을 위한 1단계 교육, 시흥시 마을만들기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 모임인 2단계 교육 그리고 3단계 퍼실리테이션 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 기간은 1단계 4회, 2단계 13회, 3단계 7회로 총 5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각 단계별 교육 이수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된다.

 

또한 3단계의 전 교육 과정을 수료한 경우 ‘2020년 시흥시 마을만들기 서포터즈’로 위촉돼 활동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2년 이상 지역공동체 활동 경력자로 전 과정 교육 수료 후 2020년도 마을만들기 서포터즈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교육 신청은 내달 2일까지 시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지역공동체 활동 내용에 대한 증빙서류를 첨부해 평생교육원 주민자치과로 방문 및 팩스 또는 이메일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는 올해 실시하는 ‘마을만들기 서포터즈 양성 교육’을 통해 마을활동가를 발굴·양성함으로써 시민들의 자치력을 향상시키고 마을활동의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