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8. 10. 30. 14:49경제

 

 

시흥시는 지난 29일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서부지부, 중소기업융합 경기연합회 서부지회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공감대 형성으로 3개 기관의 협의에 따라 마련되었으며, 각 기관의 보유자원 활용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및 사회적경제기업 경영안정 및 판로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3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사회적 경제 조직에 대한 정책자금 등의 연계지원, 명절 기념품 구매 등 사회적 기업의 판로지원, 각 기관의 사무용품 구입 시 사회적기업 제품 우선사용 등 향후 시흥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원을 위한 상생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보를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임병택 시흥시장과 주상식 중진공 경기서부지부장, 장승원 지회장 등은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양극화 완화를 위해 사회적경제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기업가적 전략과 사업성을 갖춘다면 사회적기업이 자생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3개 기관 및 시흥시사회적경제연대가 참여하는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시흥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정책자금, 수출지원사업, 내일채움공제 등 각종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홈페이지(http://hp.sbc.or.kr)’를 참고하거나 중진공 경기서부지부(031-496-101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