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화 공상+과학' 참여자 모집

2019. 6. 4. 09:21정치.자치.행정

한국산업기술대학교 협력, 3D모델링 및 아두이노 교육 및 제품 제작

 

시흥시와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가 있는 날’ 사업을 통해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연계한 2019년 창제작 프로그램 ‘시화 공상+과학’ 참여자를 오는 22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기간은 내달 22일부터 8월 2일까지 주 5회,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에서 진행된다. 교육과정은 3D 프린터, 아두이노, 레이저 커터기 등의 원리를 습득할 수 있는 기본 교육을 이수 한 후, 청소년과 청년들이 함께하는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시화공구상가 재료를 활용한 시제품을 제작해본다.

또한 최종 수료식에서 작품 발표 및 우수 작품을 시상하고,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및 한국 산업기술대학교, 시흥창업센터 공간 등에 전시해 시흥시민 및 청년들에게 다양한 문화 활동을 독려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 또는 시흥시 지역에서 활동하고 싶은 청소년 및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신청방법은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프로그램 모집 및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PU 온새미로 협동조합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누구나 아이디어만 있으면 쉽게 응용하고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창제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문화를 통한 창의적 청년활동을 지원하고 인재를 발굴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