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시흥물길. 우리는 수변원정대 다양한 경관과 특색있는 프로그램으로 호평 일색

2019. 11. 26. 08:45문화.건강

시흥시는 지난 23일 수변생태관광 활성화 차원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했던 ‘시흥물길, 우리는 수변원정대’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시흥시 물왕저수지에서 시작해 연꽃테마파크~호조벌~갯골생태공원~월곶포구~배곧신도시를 거쳐 오이도 빨강등대까지 총24km를 걷는 코스로 진행됐다. 총168명의 신청자 중 최종 120여명이 참가했다. 이중 53%는 외부 참가자로 시흥물길 알리기라는 행사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한 것으로 평가된다.

KTX를 타고 지방에서 참가한 한 참가자는 “전날 시흥에 도착해 숙박을 하며 참가했다. 여러 걷기행사를 가봤지만 이번 걷기행사는 정말 특이하고 재미있었다. 특히 쉬는 타임에 시흥지역 특산물인 연근 주먹밥, 연근차, 호조 한과 등을 제공한 것이 에너지바 등 일반 기성품을 주는 여타 걷기 행사와 다르다고 느꼈다. 또, 걷기 코스 구간별로 들판, 갯골, 바다 등 다양한 경관을 볼수 있어서 너무 아름다웠다. 다음에 또 참가하겠다”고 말했다.

이선현 관광과 관광축제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흥물길의 관광 연계 가능성을 봤다. 시흥시민 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오는 다양한 참가자들의 수요와 니즈를 파악해 시흥의 아름다운 길을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안을 심도있게 고민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