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초청 공연및 보양식 대접

2019. 2. 19. 13:02사회.복지

 

 

시흥시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2019년 두 번째 ‘어르신 보양식 대접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어르신 보양식 대접 경로잔치는 민․관이 함께 하는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중점사업임이며 매월 100명의 마을 어르신들을 모셔 정성스럽게 준비한 삼계탕과 떡, 과일들을 대접하고 과자와 사탕 등으로 구성 된 간식꾸러미, 문화공연까지 함께하는 나눔의 자리다.

 

이 날 경로잔치는 ‘전국 노래자랑’ 시흥시 편 상영, 즐거운 아동센터(센터장 임은아) 20여 명의 초등학생들이 노래합창과 율동 및 악기공연을 진행했다.

 

더불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자원봉사센터 회원들의 역할분담을 확실하게 하고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과 떡, 과일 등을 준비 세팅해 소외계층 및 저소득 어르신들 100명에게 대접했으며 과자와 사탕봉지를 준비해 참석한 어르신들께 선물했다.

 

경로잔치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눈도 오고 이렇게 추운 날 삼계탕 준비해주시느라 너무 고생 많았다며 배부른 한 끼도 감사한데 가는 길에 간식까지 챙겨주어 고맙다"며 훈훈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오승석 민간위원장은 함께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문화와 나눔이 있는 경로잔치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길 수 있고, 기뻐하실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공연을 준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