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오는 15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바우처 이용자 모집

2019. 1. 10. 08:56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오는 15일까지 올해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이용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 특성과 주민의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이용권(바우처)을 통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서비스는 총 9개 사업이다. 문제행동아동의 심리치료를 위한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를 비롯해 아동비전형성서비스, 아동정서발달서비스, 시각장애인안마지원서비스, 장애인맞춤형운동처방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우리가족융합프로그램, 통합가족상담서비스가 운영된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단, 사업내용에 따라 소득기준이 상이하며 최대 170% 이하까지 있음)에 해당하는 가구로, 이용자로 선정이 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 및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된다.

 

2019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통해 접수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건강보험증사본, 사업별 필요서류 등을 준비해 방문·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동주민센터 혹은 시흥시청 복지정책과(031-310-35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