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월곶3교 교량하부 '다목적 실내체육관' 오는 30일 준공

2019. 8. 28. 09:04사회.복지

월곶행복건강센터와 자연부락주민 및 기업인회가 함께 이뤄내

 


시흥시 영동고속도로 월곶3교 교량하부의 부지를 활용해 지역주민의 여가선용과 체육활동을 위한 다목적 실내체육관 및 체육시설이이 오는 30일 달월 자연부락 주민과 관, 지역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다목적 실내체육관에서 준공식을 개최한다.

 

영동고속도로 월곶3교 교량하부 체육시설 조성사업은 시흥시 월곶동 일대에 부지면적 7394㎡ 및 건축연면적793㎡,에 사업비 10억원원(국비 7억원, 지방비 3억원)이 소요된 재정자립도 49.65%의 다목적 실내체육관 및 체육시설이다.

 

월곶3교 하부 체육시설 여가녹지 조성사업은 지난 2014년 8월 월곶행복건강센터 회원, 월곶동 주민, 월곶동 기업인회 35명이 '희망을 여는 월곶동 마을' 이라는 주제로 1박2일 워크숍에서 나온 영동고속도로 군포지사에서 사용허가권을 득하는데 주민이 움직였고, 주민, 기업인 회원들이 십시일반 산업폐기물처리비용 등의 운영비를 각출하여 도로 및 쓰레기장으로 전략되는 것을 막기 위해 수시로 청소하고, 수차례 지역주민과 관 이 간담회를 개최하여 지역 공동체 목소리로 일구어낸 다목적 실내체육관이다.

 

또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은 전문성을 요하는 안전관리와 시설물 정기점검은 시에서 추진하고, 주민참여가 필요한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운영 및 지역주민이 화합 할수 있는 체육행사 및 대회를 수시로 개최 할수 있는 달월 실내체육관이다.

 

달월체육관이 건립되기까지 월곶행복건강센터회원, 자연부락 주민 및 월곶동 기업인회는 도시주민만큼 시간적, 경제적 여유는 없지만 이 작은 마을에서 아름다운 달월마을을 우리의 손으로 가꾸기 위해 정성들을 모으고 지키려는 지역 공동체의 승리로 본다.

 

한편 준공식을 개최하기 까지 헌신적으로 노력한 “월곶행복건강센터 운영협의회 김학은 위원장의 노고를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