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작은자리복지관, 학교사회사업 설명회 개최

2019. 3. 19. 13:52교육

 

 

시흥시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4일 아동청소년 유관기관 9곳(신일초․시흥도원초․소래중․대흥중․시흥매화고․시흥시드림스타트센터․실로암지역아동센터․어깨동무지역아동센터, 신천동주민센터)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사회사업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ADHD, 분노조절장애 등 심리정서적 개입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한 ‘마음튼튼, 행복레시피’와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 프로젝트 ‘나눔강사단’, 마을 어른들이 들려주는 신천동 이야기 ‘주민해설사’ 사업에 대한 설명과 작은자리 무한돌봄 사례관리센터 홍보가 이어졌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신일초 이 모 상담사는 “학교에 심리치료가 필요한 아동들이 정말 많은데, 작년에는 이런 사업이 없어서 많이 아쉬웠다”며 “이번에 필요한 아동들을 연계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유혜란 관장은 “앞으로도 복지관 차원의 학교사회사업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작은자리복지관은 시흥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사업과 네트워크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및 기관은 각 사업에 대한 아래 설명을 참조해 작은자리복관 마을성장과 박미소 사회복지사(031-313-6249)에게 연계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