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도서관, 특화프로그램 ‘건강한 우리가족’ 운영

2019. 10. 29. 10:00문화.건강

시흥시 장곡도서관은 건강&가족을 테마로 내달 19일부터 오는 12월 10일까지 ‘건강한 우리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강한 우리가족’은 ‘마녀체력’ 저자인 이영미 작가와의 만남을 비롯해 엄마와 함께하는 푸드체험, 음악으로 읽는 그림책 공연 ‘미술관에 간 윌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로 ‘마녀체력’저자 이영미 작가의 강연에서는 저질체력의 중년 에디터가 운동을 시작하면서 철인3종 대회에 나가는 등 인생의 반전을 일으킨 노하우에 대해 전수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엄마와 함께하는 푸드체험’에서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재료를 이용해 요리 실습을 하고 식습관 교육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세계적인 그림책 작가 앤서니 브라운의 ‘미술관에 간 윌리’를 원작으로 한 그림책 공연은 아이들에게 음악을 통한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장곡도서관 관계자는 “건강&가족 특화도서관인 장곡도서관은 건강 프로그램 및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온 가족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어린이가 도서관과 책에 친근감을 느끼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참여는 내달 12일 10시부터 시흥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독서문화행사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장곡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