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네사랑방에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 캠페인

2019. 2. 26. 08:42사회.복지

 

 

시흥시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활성화하기 위해 주민접근성이 높고 정보교환이 활발한 미용실, 식당, 약국, 병·의원 등 동네사랑방을 대상으로 지난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집중홍보를 추진하고 있다.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물(안내문)을 제작해 동네사랑방에 배포하고 국가·지자체·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하고 있다.

 
정왕1동은 지난 2월초 관내 저소득 독거중년가구 발굴을 위한 안내문을 1,000세대에 배포하고 동네사랑방 143개소에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문을 우편으로 발송하하며 이웃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렸다.

 

발굴한 위기가정에는 △취약계층 요금감면 서비스 △긴급복지 지원 △국민기초생활보장 맞춤형 급여 △무한돌봄사업 등 다양한 공공·민간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병선, 공공위원장 문영자) 위원들은 “복지사각지대에서 생활고를 겪는 사람들을 발굴하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협조가 절실하다”며 “미용실, 식당, 약국, 병원 등 지역주민들과 밀접하게 접촉할 수 있는 장소와 지역을 중심으로 신고체계를 구축하는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