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시흥장례원, 저소득층 장례비용 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9. 2. 1. 15:34사회.복지

 

 

 

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9일 시흥장례원과 '저소득층 장례비용 지원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경제적 위기 지원사업인 <희망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협약은 복지 취약가구의 장례비용 부담을 덜어주고자 정왕4동 기초생활수급 가구의 가구원 사망 시  시흥장례원 빈소(101호) 사용료 감면과 함께 장례비용 20만원을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원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이 날 협약체결에 참석한 시흥장례원 지성돈 이사는 “어려운 분들을 도와드릴 수 있어서 기쁜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초생활수급 가구들이 가족을 보낸 슬픔과 더불어 장례비용의 무거운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용식 정왕4동장은 “기초생활수급자 사망 시 지급되는 장제비 75만원으로는 장례를 치르기 어려운 실정”이라며 “저소득층 가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흥장례원은 어려운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시흥시 요양원을 순회연주 하는 ‘시흥플루트 콰르텟’ 공연비용을 후원하고 사회복지관 바자회 행사 및 시흥시1%복지재단에 지속적인 정기후원을 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