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중앙도서관 북콘서트 운영...원데이 아트트립 _ 감성충전 미술관 & 도서관 여행

2019. 4. 9. 08:28교육

 

시흥시중앙도서관은 ‘제55회 도서관주간’ 을 맞아 오는 17일 ‘원데이 아트트립 북콘서트 _ 감성충전 미술관 & 도서관 여행’을 운영한다.

 

원데이 아트트립 북콘서트는 여행을 테마로 정하고 각 시·도별 문화관광과 및 예술기관 등의 협조를 받아 지역 관광정보 안내, 세계 지도 전시 및 여행 관련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는 ‘영화와 여행 그리고 삶’이라는 주제로 영화인문학을 운영했다.

 

올해는 ‘원데이아트트립’의 박은하 작가와 김성환 건국대 겸임교수의 진행으로 밴드 ‘세자전거’의 공연이 어우러진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북콘서트는 여행준비 - 미술관 및 문화공간 이야기 - 도서관 및 문학공간, 서점 – 여행 마무리의 4가지 섹션으로 이루어지며, 여행지 선택요령, 코스짜는 법, 여행 노하우, 여행에티켓 및 아이와 함께 하면 좋은 미술관, 미술관 여행코스, 북카페, 독립서점, 해외도서관 및 서점등에 관한 이야기도 들려준다.

 

박은하 작가는 ‘반나절 주말여행’ 외 여행 관련 도서를 출간하고 학교 및 그 외 기관에서 여행 관련 글쓰기 및 강의를 하며, 다수 방송에 고정 출연 중이다. 진행자 김성환은 건국대 문화콘텐츠학과 겸임교수이자 한국언론학회 회원으로 ‘한-요르단 수교 50주년 기념 사진전’ 외 기록사진전 및 도서출판 하이미디어의 ‘여행스케치’의 매체사진 작업과 지방자치단체 및 국제행사 사진작업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시흥시중앙도서관홈페이지와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