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로진로센터, 시흥고등학교서 진로직업체험캠프 진행

2019. 8. 28. 14:19교육

한국미래진로센터는 시흥시 하상동 소재 시흥고등학교에서 12개 학급을 대상으로 진로직업체험캠프를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재진행을 했다.

 

120여가지가 넘는 직업군 및 700명 이상 실제 전문 직업인을 보유한 한국미래진로센터는 시흥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세계 이해와 올바른 직업 가치관을 심어주기 위해 실질적인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직업 소개와 해당 직업을 갖는 과정, 직업의 장점과 단점, 필요한 자격증, 실제 직업 현장 이야기 전달을 통해 학생들이 더 깊이있게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해당 직업의 실제 직무 체험을 다양한 실습도구를 활용하여 진행했다.

 

이번 시흥고등학교 진로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제 전문 직업인들의 직업군은 3D프린트전문가, 방송댄스안무가, 간호사, 가상현실전문가, 패션디자이너, 심리상담가, 메이크업아티스트, 벤처CEO, 공연기획자, 경호원, 유튜브 크리에이터, 항공승무원이었다.

 

한 학생 당 2가지 체험이 가능한 이번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100% 만족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를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흥고등학교의 한 학생은 “한번도 해본 적이 없었는데 이번 직업체험을 통해 내가 관심있는 직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며 “다음에 또 직업체험을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진로 교육 프로그램 상담 문의는 한국미래진로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