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시흥농산물과 전통주의 만남' 특강 열어

2018. 6. 28. 18:10문화.건강

 

 

농촌여성단체 한국생활개선시흥시연합회(회장 김창희)는  지난 6월 26일에는 2018 생활개선회 학습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흥시 생명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한 전통주 심화과정과 농산물활용반 교육을 수료한 생활개선 회원들은 ‘시흥농산물과 전통주의 만남’이라는 내용으로 생명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재능기부 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특강의 소재로는 지역의 쌀 햇토미를 사용하였으며 전통제조방식 그대로 술을 직접 담가보게 함으로써 지역농산물과 전통주의 가치와 우수함을 알렸습니다.

 

이번 재능기부에 참여한 농협 농가주부 모임 회원은 “생활개선회는 단순이 농촌여성단체로만 알고는 있었는데 오늘 특강을 참여해 보니 우리의 전통음식과 전통주를 제조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훌륭한 강사님이 많이 계신다는 것을 알고 무척 놀라웠다. 앞으로 이런 좋은 배움의 기회가 계속 이어 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는 6월 30일에는 생명농업기술센터 생명농업교육장에서 생활개선 빵사모분과회원들이 능소화어린이도서관 아이들 대상으로 FUNFUN 쿠기만들기 재능기부 특강을 진행합니다.
 
시흥시생명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에서 나눔문화의 가치와 농업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생활개선단체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