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꿈나무'다양한 문화예술의 보고, 열정의 나라로 step up

2019. 9. 25. 08:50교육

뿌리깊은 문화예술 근거지 스페인

 

시흥시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 20명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6박 8일동안 ‘다양한 문화예술의 보고 열정의 나라로 Step up’ 이란 주제를 가지고 스페인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로 문화답사를 떠났다.

체험단은 스페인의 피카소, 가우디, 달리 등 수많은 예술가를 탄생시킨 다양한 문화예술 근거지를 답사하며 오랜 세월 다양한 문화권과 만나 매력적인 양식을 구축해 온 풍요의 나라의 다양성과 예술을 체험하고, 현지학교를 방문해 스페인의 청소년들과 직접적인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국경을 넘어 우정을 나누고 세계시민으로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일정 중 계획한 현지학교 방문교류는 해외견학체험단의 가장 중점적인 활동이다. 양 국의 청소년들은 함께 어울려 공동수업, 문화체험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공유하고, 한국 청소년들은 그 간 사전교육을 통해 열심히 준비한 태권도, 댄스, 리코더 공연 등 다양한 공연을 환영회를 통해 선보였다.

시흥꿈나무 세계속으로 해외견학체험단 사업은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쉽 함양과 국제적인 시야를 넓히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시흥시 대표적인 청소년국제교류 사업이다. 2~3월 중 1차 서류, 2차 면접의 열띤 관심과 지원 속에서 국제교류활동의 의지가 확고한 청소년들이 시흥의 민간외교관으로 선발돼 프로그램의 교육비, 현지 체재비를 지원받고 있다.

해외견학체험단은 시흥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5학년 청소년부터 대학생까지 국제교류활동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모집정보 또는 교육청소년과 청소년국제교류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