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걷자!시흥! 갯골데이’ 개최...한 달에 한 번, 7km 걷기 완주하는 날’

2019. 4. 2. 08:17문화.건강

시흥시는 지난달 30일 ‘걷자! 시흥!’ 이라는 슬로건하에 갯골생태공원 흔들전망대 앞 잔디광장에서 ‘걷자 시흥 갯골데이’를 개최했다.

 

‘걷자 시흥 갯골데이’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시민이 함께 모여 걷고 건강홍보관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장이다. 시민 걷기지도자들이 중심이 돼 행사 기획부터 운영까지 함께해 의미를 더한다.

 

보건소가 주최한 이날 행사는 노약자 및 영유아를 위한 코스(2.4km)와 걷기완주에 도전하고자 하는 건강한 시민을 위한 코스(7km)로 진행돼 참석한 많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걷자 시흥 갯골데이’의 개막무대에서는 보건소 홍보영상, 걷기교실 활동 영상을 상영했고 혈압·혈당 및 체지방 검사를 위한 건강홍보관과 아이들을 위한 구강교육관인 엠버 버스도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이 나의 건강을 되돌아볼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걷자 시흥 갯골데이’는 지역주민의 걷기실천 기회를 확대하고자, 3월~11월(7,8월 제외)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갯골생태공원에서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사전접수 또는 현장접수를 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한 달에 한 번 모든 시민이 한자리에 모여 ‘걷자 시흥 갯골데이’행사에 참여해 걷기실천을 통한 건강을 증진하고 범시민 걷기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 보건소 건강도시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