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 LH광명시흥사업본부, 다문화 가족 '김장나눔'행사 개최

2019. 12. 10. 15:30사회.복지

 

시흥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6일 LH광명시흥사업본부 후원으로 동절기를 맞아 다문화 가족을 위한‘김장나눔행사’를 센터 앞마당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시 관계자, LH광명시흥사업본부 관계자, 한국어 교실에 참여 중인 결혼이민자 등 70여명이 참여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됐다.

 

결혼이민자들은 김치 담그기를 통해 한국음식문화를 배우고,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며,한마음 한뜻으로 맛있게 담근 김치는 행사당일 다문화 80가정에 전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는“김치 담그기가 어려웠는데 오늘 김치 담그는 방법을 배워서 좋았다”, “매년 맛있는 김치를 함께 담그고 먹을 수 있어 마음이 따뜻하다.”며 소감을 밝혔다.

 

LH광명시흥사업본부 관계자는“다문화 가족들과 함께 어울려 담근 김치를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어 뜻 깊은 시간이었고, 지역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은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은“올해도 김장나눔행사를 후원해주신 LH광명시흥사업본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다문화 가족이 한국의 문화를 경험하고 한국생활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