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도시재생센터,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 대상 모집

2019. 3. 27. 13:20사회.복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주택 에너지 효율 개선을 위해 올해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사용승인 후 20년 이상 된 단독, 연립, 다세대, 다가구, 상가주택(연면적 660㎡이하이면서 주택 부분이 50% 이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사업대상을 모집한다.

 

지원 분야는 천장 및 내외부 단열, 성능 우수한 창호(샷시), 전기조명 시스템 등 (LED) 조명,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등을 지원하며, 공사비의 50% 범위에 최대 1천만 원까지 주택 소유자에게 지원한다.

 

김상신 센터장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은 2017년 40가구, 지난해 42가구를 선정해 사업을 완료했다”며 “이번 사업은 노후 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효율 개선 및 온실가스 배출 줄이며, 전기 및 가스료 절감이 이뤄져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이 높은 사업”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현재 시흥시와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모집공고 중이며, 내달 15일~19일까지 서류를 작성해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면 시흥시 녹색건축물 조성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상자와 지원금을 확정해 상반기까지 사업을 추진 완료할 예정이다.

 

녹색건축물 조성지원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과 제출서류는 (재)시흥시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www.siheungurc.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주거재생팀 031-362-6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