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보건소, 시민 건강프로젝트 앱 '워크온' 운영

2018. 6. 26. 16:38문화.건강

 

 

시흥시보건소는 26일 운영하고 있는 시민 건강 프로젝트 어플 '워크온'은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주변 상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걸음수를 기부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어플 워크온의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모바일 검색엔진에서 워크온을 다운받고 회원가입을 한 뒤, 휴대폰을 소지한 채 걷기만 하면 됩니다.

걸음 수에 따라 어플 상에서 걸음 수치가 올라가고 어디를 얼마나 걸었는지, 칼로리를 얼마나 소모하였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걸음 수 확인기능만 있는 다른 어플들과는 달리 워크온은 다양한 재미요소를 결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별·학교·동아리 걷기 배틀 등의 경쟁요소를 가미한 콘텐츠, 나의 걸음 수를 다른 이웃에게 현금화하여 나눠줄 수 있는 기부 콘텐츠, 목표 걸음에 도달하면 주변 상점에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챌린지 콘텐츠 등이 있습니다.

특히 챌린지 콘텐츠는 올해(2018년) 배곧 헬스빌리지 조성 계획으로 인해 더욱 활성화되었는데 현재 cgv배곧, 봉구스밥버거, 신전떡볶이 등 9개의 업체가 선정되어 진행 중입니다.
 시 관계자는 '워크온 가입자는 3,083명으로 점차 늘고 있으며, 올 하반기 시흥시 전체 학교 걷기 배틀을 통해 워크온을 널리 홍보하고, 시민의 걷기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향후 시행될 건강정책에 반영할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건강문화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