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19 GTEC 시흥·안산지역 청년 취업박람회 ’개최

2019. 9. 30. 09:21경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공동 주관, 180여 기업 참가

 

시흥시는 내달 1일과 2일 양일간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체육관에서 ‘2019 GTEC 시흥·안산지역 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고용촉진 및 지역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청년 구직자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시흥·안산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기회도 주어진다.

시흥시와 경기과기대,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주관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시흥산업진흥원, 시흥상공회의소, KB국민은행,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가 후원하는 본 취업박람회에는 180여 기업이 참여한다.

경기과기대, 한국산업기술대, 한양대 에리카캠퍼스, 안산대, 신안산대, 서울예술대 등 시흥·안산 소재대학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청년 취업준비생, 그리고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 시화공업고등학교 등 고교 졸업예정자들도 방문하여 취업의 문을 두드릴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참여기업들이 부스를 마련해 1:1 현장면접을 제공하는 채용관이 운영된다. 구직상담,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클리닉, 진로상담 등을 제공하는 컨설팅관, 해외취업 준비를 돕는 해외취업관과 더불어 VR 가상면접, 3D프린터 피규어 제작 등 4차 산업 관련 체험관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미니사진관, 시흥시보건소의 마음건강상담, 먹거리 제공 등 장시간 박람회장에 머물 참가자들을 위한 부대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기업 현황과 모집분야, 근무조건 등에 대한 상세정보는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