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이미용 봉사 시작

2019. 4. 4. 09:13사회.복지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일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군자동 어르신 150여명이 모이신 가운데 올해 첫 번째 ‘군자사랑나눔단 이·미용봉사’를 실시했다.

 

‘군자사랑나눔단 이·미용봉사’는 군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매월 첫째 주 화요일 10시부터 관내 65세 이상 저소득 어르신에게 이·미용 봉사와 중식을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어르신들의 위생 개선에 도움을 주고 인적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축이 돼 진행했고 그 외 군자동 자원봉사센터, 적십자, 이미용봉사단 등 뜻이 맞는 다양한 단체들의 도움의 손길이 모였다.

 

이날 행사는 어르신들의 큰 호응 아래 성공리에 마무리됐다. 50여분의 어르신들은 깨끗하게 머리 손질을 마치셨고 총 100여분의 어르신들은 봉사자들이 정성으로 준비한 점심식사를 맛있게 드셨다.

 

장석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아침부터 늦은 오후까지 봉사자들의 수고로 어르신들의 말끔해진 모습을 보니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금처럼 주민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행할 수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