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내년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2019. 11. 27. 10:16정치.자치.행정

 

시흥시는 어르신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및 지속적인 사회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내달 2일부터 13일까지 행정복지센터 및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은 시흥시니어클럽과 실버인력뱅크, 대한노인회,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총 4개 기관이다. 모집분야는 취약노인의 생활안전을 점검하는 노노케어, 취약계층 지원, 지역 내 주거환경 및 생태환경 정화 등 지역사회에 필요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시설 봉사, 노인의 삶의 지혜를 전수하는 경륜전수 활동 등 45개 사업 3,015개 일자리를 추진할 계획이다.

 

노인일자리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신분증을 지참하여 거주지 행정복지센터 또는 수행기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온라인(복지로www.bokjiro.go.kr)을 통해 신청가능하고 신청자 선발은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사업 운영지침 선발기준표에 의거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확대를 통해 사회 활동 참여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득 증가뿐 아니라 건강증진, 자존감 향상 등 의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노인일자리를 만들어 어르신들이 활기찬 노년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