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시흥 디딤돌사업 합동캠페인 실시

2019. 5. 18. 08:55사회.복지

시흥시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4일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맺고 지역자원 개발과 연계를 위한 적극적인 마을활동을 다짐했다.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은 마을 내 상점, 학원, 기업체, 개인이 고유의 물품 또는 서비스를 자율적으로 기부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도움 받는 이웃은 서로 칭찬하고 격려하며 지역사회 나눔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사업으로, 신현동은 은행동과 함께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을 거점으로 추진중이다.

 

이날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현동 행정복지센터, 작은자리종합사회복지관의 위원과 담당자가 함께 포동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홍보를 위한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첫 캠페인임에도 4개의 상가에서 복지시흥 디딤돌 사업에 참여했으며, 4개의 다른 상가에서는 신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CMS 후원을 약속하는 등 나눔공동체 마련에 적극적인 모습이었다.

 

오승석 신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마을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분들이 많은 것 같아 희망적이었다”며 “독거노인, 한부모가족 등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많은 서비스가 돌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활동에 힘쓰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