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2019년 작품발표회&초청음악회’ 성황리에 개최

2019. 11. 26. 08:53사회.복지

 

시흥시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해 지난 16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시흥시청 늠내홀(본관 2층)에서 ‘2019년 연성동 주민자치 프로그램 작품발표회&초청음악회’를 가졌고, 많은 주민들이 함께 한 가운데 성황리에 성료됐다.


이번 행사는 연성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재능을 선보이는 무대와 지역 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 동아리 공연 등으로 구성되는 발표회, 초대가수 축하공연까지 지역주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작품발표회는 크게 발표부문과 전시부문으로 나눠서 진행되었다. 발표부문은 통기타, 요가필라테스, 난타, 다이어트댄스, 그리고 지역 동아리의 공연으로 진행되었고, 전시부문은 캘리그라피, 유화, 연필화, 꽃차 시음 등이 행사장 외부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 사회는, 노래 ‘한잔해’와 화려한 입담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영기(개그맨 겸 가수)가 맡았고, 초대 가수로는 최희선, 유상록 등이 참여해 지역주민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했다.


연성동 작품발표회 및 초청음악회를 축하하기 위해, 국회의원, 시의원 등 수많은 내외빈이 함께하였고, 연성동의 자매결연마을인 강원도 횡성군 청일면 주민들도 발표회를 축하하기 위해 먼 길 마다하지 않고 방문했다.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 정상권 위원장은 “연성동 문화교실을 통해 주민들이 즐거워하고, 주민들의 끼와 재능의 발견하는 과정이 주민자치의 시작이라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문화교실 운영과 발표회를 이어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연성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제18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상(지역활성화분야 - 사례명 : ‘습지를 지키는 연꽃마을. 연성동’)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