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나눔과 비전의 버스킹 공연」 함께 할 희망자 모집

2019. 5. 2. 13:01문화.건강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오는 10일까지 주민참여예산사업 중 하나인「나눔과 비전의 버스킹 공연」(이하 ‘버스킹 공연’) 일반 공연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난해 호평을 받은 ‘버스킹 공연’은 정왕역 앞 광장, 큰솔공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장소에서 개최해 지역 예술을 활성화시키고 주민들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올해 ‘버스킹 공연’은 행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마을활동가 양성 프로그램과 연계해 마을활동가들이 직접 공연을 기획하고 연출하는 영역까지 참여함으로써 진정한 의미의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실현시키고자 노력했다.

 

아울러 행정복지센터 측에서 준비한 공연 팀 외에도 ‘버스킹 공연’을 함께 할 마을 공연자를 별도로 모집하고 있다. 노래·악기 연주·춤·랩 등 폭넓은 장르가 가능하다. 그러나 상행위 및 종교·정치적 목적의 공연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공연, 협회·기업 홍보 등 목적성을 띈 공연은 제한된다. 공연자 신청 문의는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031-310-4512)에서 가능하다.

 

성창열 동장은 “정왕본동의 이미지를 쇄신하고 지역 주민들이 문화적 콘텐츠를 손쉽게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버스킹 공연’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며 많은 주민들의 관심을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