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 저소득 어르신들께 꽃바구니(화분) 기부

2019. 7. 2. 09:32사회.복지

SM갤러리 화원에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 전달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26일 저소득 어르신들께 장기적으로 꽃 화분 기부를 통한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SM갤러리 화원에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우리동네 나눔가게` 현판은 복지시흥디딤돌 참여 업체로써 3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기부한 업체에 전달된다. SM갤러리 화원에서는 지난해부터 매달 손수 만든 꽃바구니와 화분을 저소득 어르신들께 기부해왔다.

 

김혜숙 대표는 “주변의 이웃들을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복지시흥디딤돌 사업을 알게 되어 참여하게 됐다”며 “꽃을 보면서 어린아이처럼 좋아하시는 어르신들을 볼 때면 너무 행복하고 기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좀 더 많은 분들에게 꽃을 통한 기쁨이 전달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많은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성창열 동장은 “경기가 어려운 가운데서도 주변의 이웃을 위한 기부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사업 번창하시길 바라고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복지시흥디딤돌 사업은 마을의 민간자원을 개발해 어려운 이웃에게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돕는 복지마을 공동체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음식점, 학원, 미용실 등 서비스업을 운영하는 상점 및 개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