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사랑의 아동생일잔치’지원

2019. 6. 28. 10:06사회.복지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와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월 1회씩 5개소 시설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생일잔치’를 지원한다.

 

이 행사는 아동시설을 이용하는 아동들의 생일잔치를 열어 주고 집안사정으로 생일을 그냥 지나치기 쉬운 환경의 아이들이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으며 생일을 특별한 날로 기억할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정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한국마사회 시흥지사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부금 공모사업에 신청 선정됨으로써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7개월간 관내 아동시설 5개소, 시설이용 아동 160명에게 생일상차림과 케이크를 지원하고 생일선물을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지난 26일에는 흥부네책놀이터에서 생일잔치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한국마사회 정두영 시흥지사장은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쁘다. 우리 지역에서 아이들이 힘든 일 없이 꿈을 키워가며 행복한 나날이 가득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왕1동 문영자 동장은 “우리 아이들이 이번 생일잔치를 통해 행복하고 기억에 남는 생일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따뜻하고 사랑 가득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